Millie
your market intelligence analyst
Search Results
Edit Save
213,649 results
Kukmin Ilbo (Korea) 08/05/2020 09:09
5일 강원도 춘천을 포함한 강원도 영서 지역에 시간당 최대 80mm의 물폭탄이 쏟아지면서 피해가 잇따르게 발생하고있다. 이날 지역에 따라 1일부터 누적 강수량이 300-620mm가 내린 강원도 지역에는 산사태, 하천 저수지 범람 ,배수가 이루어지지 않아 침수사고등이 발생했다. 춘천시 근화동 새희망교회 일대에선 배수가 이루어지지않아 교회가 침수되었다. 강민석 선임기자 kang1960218 @gmail.com.
Kukmin Ilbo (Korea) 08/05/2020 08:54
‘강성 친문’으로 꼽히는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은 지난 4일 정부의 수도권 주택 공급 확대 방안 발표 이후 의원총회에서 “주민들과 마포구청, 지역구 국회의원과 단 한 마디 사전 협의 없이 이렇게 일방적으로 발표하는 것은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또 “마포구 상암동에 이미 임대비율이 47%에 이르고 있다”며 “여기에 또 임대주택을 지어야 하나”고 따졌다. 정부 대책에 반기를 든 정 의원의 발언을 두고 민주당 일각에서는 “임대주택이 지역구에 들어오면 집값이 떨어진다는 지역 이기주의”라며 “지역구 의원이 지역구민의 일차적 반응을 그대로 들고 오면 당정 입장에서도 받아주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단순히 지역구민들의 지역 이기주의라고 규정하기 어려운 측면도 있다. 상암동 일대에 들어오는 주택 공급은 총 6200만호다. 서부면허시험장 부지 3500호, 상암DMC 미매각 부지 2000호, 상암자동차검사소 부지 400호, 상암견인차량보관소 부지 300호를 합친 규모다. 이는 서울시에서 노원구의 태릉 골프장 부지에 1만호가 들어온다는 계획 다음으로 큰 규모다. DMC 미매각 부지는 133층 규모의 랜드마크 빌딩 건설 계획이 있었던 곳이다. 마포구 관계자는 “상암지역에는 이미 임대주택이 많이 들어왔지만, 지역구민은 랜드마크 건설 호재에 대한 기대로 큰 불만을 제기하지 않았다”며 “그런 부지에 랜드마크 건설 계획을 백지화하고 임대주택을 공급한다는 것은 지역구민 입장에서 화가 나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상암동에는 이미 SH서울주.
Kukmin Ilbo (Korea) 08/05/2020 08:09
원 철원군 민통선 인근 마을인. 김화읍 생창리와 갈말읍 동막리 2개 마을이 물에 잠겨 360여 명의 주민이 안전지대로 대피했다. 철원 지역에 닷새간 700㎜에 육박하는 물폭탄이 쏟아진 탓이다. 또 갈말읍 정연리 주민 230여 명과 동송읍 이길리 주민 130여 명에게 긴급 대피령을 내렸다. 이들 마을 주민들은 오덕초교 등으로 몸을 피한 상태다. 강원 철원지역 한탄천이 범람했고 임진강 지류 하천 추가 범람 우려로 주민 대피령이 발령됐다. 이에 철원군은 철원읍 율이리와 대마리 주민 200여가구 440여 명의 주민에게 철원초등학교 체육관으로 대피해 달라는 재난 문자를 발송했다. 군은 임진강 지류인 용강천 범람 우려로 선제적으로 대피할 필요가 있어 대피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용강천은 율이리와 대마리 사이를 흐르는 임진강 지류다. 한탄강 상류인 한탄천은 화강과 만나 한탄강으로 흐른다. 김동우 기자 love@kmib.co.kr.
Kukmin Ilbo (Korea) 08/05/2020 08:07
미래통합당 일각에서 ‘1948년 건국론’이 다시 제기됐다. 지난달 통합당은 새 정강·정책 초안에 임시정부를 담아 1948년 건국론에 대해 선을 그었는데, 이를 내부 구성원이 다시 반박한 셈이다. 정경희 통합당 의원 주최로 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나라 만들기 1919~1948’ 토론회에서는 “1948년 건국을 부정하는 세력이 있다”는 목소리가 쏟아져 나왔다. 문재인정부는 1919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을 대한민국의 건국으로 봐야 한다는 입장이다. 정 의원은 인사말에서 “대한민국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자유와 번영을 누리고 있는데 역설적으로 대한민국 건국을 좌익이 부정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은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나라라는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정략적으로 들고나온 것이 1919년 건국설”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나라가 망한 1910년부터 1945년까지가 해방을 위해 일본과 싸운 항일 투쟁시기였다면 1945년부터 1948년까지는 나라를 세우기 위해 소련 및 국내외 공산주의자들과 싸운 반공투쟁시기”라며 “자유민주주의 국가 대한민국은 항일뿐만 아니라 반공을 통해 세워진 나라”라고 강조했다. 토론자로 참여한 전희경 전 의원도 “건국을 부정하는 자들에게는 목적이 있다”며 “북한식 논리에 우리민족끼리라는 정서를 대한민국에 교묘하게 스며들게 하기 위한 고리가 바로 건국의 부정에 있다”고 했다. 이들의 주장은 ‘3·1독립운동 정신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정통성’을 담은 통합당의 새 정강·정책 초안과도 결이 다르다. 당내.
Kukmin Ilbo (Korea) 08/05/2020 07:55
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5일 자신의 1호 법안으로 공동주택관리법, 산업안전보건법 등 ‘경비노동자보호법’ 2건을 대표 발의했다. 핵심 내용은 경비노동자의 업무 범위를 현실화하고, 폭언 등 신체적·정신적 고통 유발 행위로부터 경비노동자를 보호하는 것이다. 천 의원은 지난 5월 입주민에게 폭행을 당한 뒤 극단적 선택을 한 아파트 경비원 최희석씨 사건이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강북구에서 일어난 데 책임감을 느끼고 법안을 준비해왔다. 천 의원은 국민일보와의 통화에서 “최씨 사건 이후로 경비노동자들의 삶에 더 큰 관심을 갖게 됐다”며 “최씨의 유가족으로부터 ‘다시는 이런 일이 없게 해 달라’는 당부를 듣고 더욱 책임감을 갖고 법안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국회의원 모두에게 이번 법안을 설명하는 친전을 보냈다”며 “최대한 많은 찬성표를 얻어 법이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행 경비업법은 경비원의 경비업무 외 업무 수행을 금지하고 있다. 하지만 아파트 등 공동주택 경비노동자들이 외곽청소·분리수거 등 기타 업무를 병행하고 있어 법률이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지적이 있었다. 천 의원 측은 “공동주택 경비노동자에 대해 해당 조항을 제외하는 예외 규정을 둬서 위법성 문제를 해소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천 의원은 경비노동자의 업무 범위, 부당한 지시나 명령 거부 등에 관한 내용을 담은 별도 조항을 공동주택관리법에 신설하기로 했다. 또한 고객의 폭언 등으로 노동자가 건강 장해가 발생했을 때 업무 중단, 치료 지원
Kukmin Ilbo (Korea) 08/05/2020 07:35
트라이애슬론(철인3종) 유망주였던 고(故) 최숙현 선수에게 가혹행위를 한 혐의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 전 주장 장모(32·여)씨가 5일 구속됐다. 대구지법에서 이날 오후 열린 장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채정선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증거인멸 및 도망의 염려가 있다”고 영장 발부 이유를 밝혔다. 고 최숙현 선수의 선배인 장씨는 최 선수를 폭행하는 등 가혹행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같은 혐의로 트라이애슬론팀 전 감독과, 운동처방사가 구속됐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Kukmin Ilbo (Korea) 08/05/2020 07:13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5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셀트리온과 바이오헬스 혁신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인천을 ‘글로벌 바이오 생산 허브’로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02년 2월 설립되어 제약산업의 불모지에서 세계 최초로 ‘항체 바이오시밀러’라는 신산업을 개척하고,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생명공학 기업으로 성장한 ㈜셀트리온이 지난해 5월 발표한 ‘비젼 2030’을 인천시와 함께 현실화하기 위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서정진 회장이 발표한 셀트리온 그룹의「비젼 2030」은 2030년까지 약 40조원을 투자해 11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글로벌 헬스케어 유통망을 구축해 한국을 세계 바이오·케미컬 의약품 산업의 중심지로 성장시킨다는 중장기 계획으이다. 총 40조원 중 25조원을 인천의 송도를 거점으로 바이오의약품 분야에 투자할 계획이며, 직접 고용 1만 명과 간접고용 10만 명에 달하는 창출 예상 일자리의 대부분이 인천에서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대규모 투자계획이다. 셀트리온의 투자계획과 인천시의 비젼을 담은 업무협약서에는 기업·연구소 유치 및 집적화를 통한 셀트리온 타운 조성에 관한 사항, 펀드 조성 및 벤처플라자 건립과 바이오 원부자재 국산화 지원 등에 관한 사항,「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유치 지원, 운영 및 활성화에 관한 사항 등을 담았다. 이화 함께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안에 대해서는 별도의 구체적인 협약 또는 협력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송도.
Kukmin Ilbo (Korea) 08/05/2020 07:05
일선 경찰들이 검·경 수사권조정 대통령령 잠정안을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잠정안이 검찰의 수사 권한을 축소하기로 한 본래의 검·경 수사권조정 취지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경찰청은 5일 서울 서대문구 청사에서 ‘수사권조정안 대통령령 입법예고안 현장경찰관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규문 경찰청 수사국장 등 본청 인원 30여명과 일선 경찰관 90여명이 참석했다. 이 국장은 잠정안에 대해 “경찰 의견이 일부 반영되지 않아 아쉽다”며 “경찰은 시행령 마련 과정에서 적극 의견을 개진했고, 향후에도 지속해서 수정 의견을 제출해 최적의 결과가 도출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설명회에서는 잠정안에 대한 일선 경찰들의 불만 섞인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 서울 관내 한 경찰서 팀장급 경찰관은 “형사소송법 대통령령은 양 기관의 사무를 포괄하기 때문에 법무부와 행정안전부 공동주관이 당연하다”며 “법무부가 단독으로 주관할 경우 독주를 막을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형사소송법 대통령령 잠정안에서 주관기관을 법무부로 두고 있는데, 각 조항의 유권해석이나 향후 개정 등을 법무부가 일방적으로 해버릴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다. 검사의 수사개시 대상 범죄에 마약범죄와 사이버범죄가 포함된 점을 두고도 비판이 일었다. 경기지역 한 경찰서에서 근무하는 경찰관은 “마약범죄는 경제사범, 사이버범죄는 대형참사범죄로 분류했는데, 검사의 수사 권한을 여전히 폭넓게 인정하고 있어 법률이 정한 위임범위를 초과한다”고 지적했다. 애초 검·경 수사권 조.
Kukmin Ilbo (Korea) 08/05/2020 06:38
윤희숙 미래통합당 의원은 정부의 8·4 주택 공급대책과 관련해 “. 전적으로 민간의 호응에 달린 것인데 시장의 반응을 보면 약간 회의적”이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5일 출입기자 간담회에서 “. 개발이익을 환수하는 폭이 굉장히 크고 용적률을 높여준다고 하지만 그걸 다 다시 회수하는 구조이지 않으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정부가 주도하면 민간이 따라올 것이라는 예측에 근거해 몇십만호를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라면서 “계획이 아닌 예측만 있다”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여권의 행정수도 완성론에 대해서도 한 마디 했다. 그는 “행정수도 논의 자체는 반갑지만, 어디까지나 국토균형발전의 청사진 아래 한 조각이 돼야 한다”며 “부동산 문제로 제기하는 것도 또 다른 문제”라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 열린 부동산 세법과 임대차 3법 등에 찬성한 더불어민주당의 토론과 관련해 페이스북에 지적의 글을 남겼다. 그는 “여당이 극단적일 정도로 선동적이었다”며 “여당은 법의 취지가 약자를 보호하는 것이니 다른 모든 것은 상관없다는 용감한 태도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법을 만드는 사람이 과하게 용감한 것도 걱정이지만 편 가르기 선동과 결합하면 정말 답이 없다”며 “여당 국회의원들이 집단으로 불로 소득을 근절하자고 포효하고 환호하는 광경을 보니 현기증이 났다”고 했다. 이어 윤 의원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인 정경심 교수가 ‘강남에 건물 사는 것’이 꿈이라고 했다는 것을 언급하며 “경제활동 기간 근로소득을 모아 노후.
Kukmin Ilbo (Korea) 08/05/2020 06:27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일본군 위안부 기림일’(8월14일)을 맞는 전시회 ‘뚜벅뚜벅’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0일부터 닷새간 국회 의원회관 로비에서 열린다. 행사는 윤 의원과김상희 국회부의장, 정춘숙 국회 여성가족위원장, 민주당 남인순 인재근 이수진(비례) 의원,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 등이 공동주최한다. 일본군 위안부 기림일은 김학순 할머니가 위안부 피해를 최초로 공개 증언한 날(1991년 8월14일)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됐다. 2017년 국회는 이날을 국가 기념일로 지정했다. 김동우 기자 love@kmib.co.kr.
Kukmin Ilbo (Korea) 08/05/2020 06:23
충남 홍성군 서부면에 위치한 죽도(竹島)는 호수처럼 잔잔한 천수만 안에 1개의 유인도와 11개의 무인도로 구성돼 있다. 이름처럼 대나무가 울창하며 기묘한 바위와 야생화 등이 지친 일상 속 힐링을 선사하는 일품인 섬이다. 태양광을 이용한 에너지 자립섬, 차량과 오토바이가 없어 소음과 탄소가 없는 섬으로도 유명하다. 조용하고 깨끗한 섬에 1270m 길이로 조성된 둘레길을 천천히 걷다 보면 어느새 피로는 자연 치유된다. 죽도는 2018년 여객선이 취항하기 전까지 드나들기 쉽지 않은 오지 낙도였다. 여객선이 오가고 지난해에는 해양수산부 ‘여름에 썸 타고 싶은 섬’에 선정되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죽도로 향하는 배를 타는 곳은 남당항. 남당항에서 죽도까지는 약 2.7㎞, 배로 10분 거리다. 면적 0.17㎢에 불과할 정도로 작아 전체를 걸어서 둘러보는데 두 시간 남짓이면 충분하다. 세 개의 봉우리에 360도 바다가 조망되는 전망대도 들어섰다. 제1 전망대는 옹팡섬, 제2 전망대는 동바지, 제3 전망대는 담깨미(당개비)다. 전망대마다 홍성 출신 역사 인물인 독립운동가 만해 한용운, 최영 장군, 백야 김좌진 장군 등의 조형물이 세워져 있고, 조금씩 다른 풍경을 펼쳐놓는다. 양편을 신우대가 빽빽한 능선 숲길도 있고, 신우대 옆을 거닐며 바다가 조망되는 해안길도 있다. 섬 전체가 낮은 구릉과 평지여서 가파른 계단이 없는 데다 흙길엔 야자 매트가 깔려 있어 걷기에 부담이 없다. 선착장에서 제1 전망대로 향하는 둘레길을 따라 순서대로 돌아.
Kukmin Ilbo (Korea) 08/05/2020 05:36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으로 주춤한 채용시장에서 부산대병원이 부산지역 공공기관으로는 최대 규모의 인원을 채용한다. 부산대병원은 올해 일반직 신규직원 990명을 공개 채용하기로 하고 오는 8일 채용을 위한 필기시험을 해운대 벡스코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채용인원은 부산 본원에 근무할 552명과 양산부산대병원에서 근무할 438명이다. 신규직원 공채는 간호직과 보건직, 행정직 등으로 990명 선발 예정에 총 3497명이 응시해 3.5: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응시생은 KF80 이상의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미착용자는 시험응시가 불가하다. 시험장에는 병원 감염관리실 소속의 전문 의료진과 보건관리자가 상주해 감염 예방 활동을 펼친다. 시험 시행 전후 철저한 방역 소독을 시행하고 좌석은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했다. 또 방역을 위해 주 출입구를 단일화하고 총 2회의 발열 검사와 손 소독을 시행한다. 코로나19 유증 상자(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등)는 별도의 예비시험실에 응시토록 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대병원은 오는 14일 합격자 발표를 하고 면접시험과 신체검사를 순차적으로 진행해 오는 10월 3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부산=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
Kukmin Ilbo (Korea) 08/05/2020 05:32
임진강의 수위가 급격히 상승해 5일 오후 4시30분을 기해 경기 파주시 비룡대교 일대에 홍수경보가 내려졌다. 인근 지역 주민들은 긴급 대피에 나섰다. 한강홍수통제소는 이날 “집중호우로 파주시 비룡대교 지점의 수위가 계속 상승해 오후 5시40분쯤에는 홍수 경보 수위(수위표기준 11.5m, 해발기준 18.93m)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돼 오후 1시50분 발령했던 홍수주의보를 오후 4시30분 경보로 대체 발령했다”고 밝혔다. 통제소는 “파주, 연천 지역 주민들은 비 피해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비룡대교는 이날 오전 8시50분 ‘관심’ 단계인 6.9m를 넘어선 이후 오후 3시40분 ‘주의’(홍수주의보) 단계인 9.5m를 넘어섰다. 오후 5시 현재 수위는 경보 수위 11.5m에 불과 1.2m 못 미치는 10.3m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파주시는 적성면과 파평면 등 임진강변 저지대 지역을 중심으로 주민들을 긴급 대피시키고 있다. 적성면 두지리의 42가구 주민 68명이 오후 3시부터 인근 적성세무고등학교로 대피했고, 파평면 율곡리의 7가구 주민 18명은 파평중학교로 임시대피한 상태다. 시는 이밖에도 임진강 수위가 계속 상승할 경우 대규모 침수 피해가 우려되는 임진강 하류 문산읍 일대 2254가구 주민 4228명에 대해서도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대피 준비를 진행 중이다. 이 지역의 대피 대상 인원은 문산1·4·5리, 선유4리 2254가구 4228명에 이르며, 인근 학교 4곳과 교회 2곳이 임시대피장소로 지정됐다. 파주시 관계자는 “
Kukmin Ilbo (Korea) 08/05/2020 05:20
*본보는 게임사 측의 어휘 선택이 적절했는지 독자가 판단할 수 있도록 비속어 표현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양해 바랍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게임 ‘가디언 테일즈’가 게임에 나오는 여성 비하 표현을 수정했다가 남초 게이머 집단의 비난을 받고 원래의 여성 비하 표현으로 재수정하는 촌극을 벌였다. 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가디언 테일즈는 지난달 30일 추가된 이벤트 스테이지에 나오는 문장인 “이 걸레년”이라는 대사를 지난 2일 “광대 같은 게”로 변경했다. 이용자들이 국내에서 12세 이용가로 서비스되는 게임에 사용되기에는 부적절한 표현이라는 점을 지적했기 때문이다. 영어 원문으로는 “You whore(성매매 여성)”로 제공되고 있었다. 그러자 상당수의 남성 이용자들은 게임사를 집중공격하기 시작했다. 이들은 “‘광대’는 급진적 페미니스트 집단에서 한국 남성을 비하할 때 쓰는 표현”이라며 “카카오게임즈 내부에 급진적 페미니스트가 있는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남성 게이머들의 페미 사냥이 이어지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평점이 5점 만점에 4.9점이었던 가디언 테일즈는 이틀 만에 평점이 2.2점으로 추락했다. 결국 5일 카카오게임즈는 남성 게이머의 여론을 수렴해 “광대 같은 게”라는 표현을 “이 나쁜 년”으로 재수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걸레라는 단어는 빠졌지만 이번엔 원래의 여성 비하 표현이 살아났다. 아무도 남성 비하의 뜻으로 사용하지 않는 ‘광대’라는 표현을 피하기 위해 모든 여성에게 분명한 욕설인 ‘년’을 다시 쓴
Kukmin Ilbo (Korea) 08/05/2020 05:15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됐다고 5일 공시했다. 불성실공시법인으로 6일에 지정되며 사유는 공시불이행이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회사합병 결정(종속회사의 주요경영사항) 지연공시로 지난 24일에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 예고된 바 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최근 1년간 불성실 공시로 0.0점 부과벌점을 받았다. 한편,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장 마감 이후 해당 기업공시를 발표했으며 오늘 종가가 1,160원, 거래량은 10,706,708주로, 직전 거래일 대비 45원(+4.04%) 상승했다. 스톡봇 기자 ※ 이 기사는 국민일보와 엠로보가 개발한 증권뉴스 전용 인공지능 로봇 ‘스톡봇’이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과 한국거래소(KRX) 데이터를 토대로 작성한 것입니다.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풍부하고 정확한 내용을 담아 가겠습니다.
Kukmin Ilbo (Korea) 08/05/2020 05:14
책의 표지를 넘기면 ‘들어가는 말’에 앞서 ‘표지 설명’이 먼저 눈에 띈다. 시각 디자인인 표지 디자인에 대한 설명이 여섯 개의 문장으로 적혀 있다. 시각 장애인 등을 위해 전자책, 오디오북, 점자책으로 만들 때 표지 디자인을 느낄 수 있게 글로 따로 설명한 것이다. “비록 부족한 설명이지만, 더 많은 책에 표지 디자인 설명이 담기길 바란다”는 당부도 함께 쓰여 있다. 쉬이 볼 수 없었던 표지 설명처럼 ‘난치의 상상력’에는 미처 인식하지 못했던 질병과 장애에 대한 생각할 거리가 한가득 담겨 있다. 이는 희귀병을 앓으면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에 놓인 저자의 처지와 무관치 않다. 저자는 두 번째 수능을 앞둔 2014년 과잉 면역 반응으로 소화기 입구부터 출구까지 염증이 생기는 크론병 진단을 받았다. 언제 어떻게 아플지 몰라 일상이 수시로 어그러지지만 겉보기엔 멀쩡해 장애인, 비장애인 어디에도 확실히 속하지 못한다. 저자는 이 애매함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나는 장애와 비장애 사이에서 줄을 타는 것만 같은 느낌을 자주 받았다.…이렇게 경계(境界)에 있다는 것은 모두의 경계(儆戒)를 받는 일이기도 했다. 장애인 공동체에서는 나를 시혜적인 봉사 정신으로 무장한 열혈 비장애인으로 오해하곤 했고, 비장애인 공동체에서는 나를 어딘가 불편하고 걸리적거리는 존재로 여기곤 했다.” 경계에 선 영향인지 저자의 시선은 날카롭고 예민하다. 장애와 질병에 대해 뭉텅뭉텅 잘라내던 세간의 인식을 잘 벼린 칼로 다시 세세하게 잘라 보여주는 듯하다. 기.
Kukmin Ilbo (Korea) 08/05/2020 05:11
SNK은 5282원 규모의 자기주식 처분을 결정했다고 5일 공시했다. 처분목적은 주식매수선택권 행사에 따른 자기주식 교부이다. 처분예정기간은 2020년 8월 6일부터 2020년 8월 7일까지다. 처분예정 주식은 보통주 528,200주, 처분대상 주식가격은 1원이다. 한편, SNK은 장 마감 이후 해당 기업공시를 발표했으며 오늘 종가가 12,950원, 거래량은 43,199주로, 직전 거래일 대비 50원(-0.38%) 하락했다. 스톡봇 기자 ※ 이 기사는 국민일보와 엠로보가 개발한 증권뉴스 전용 인공지능 로봇 ‘스톡봇’이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과 한국거래소(KRX) 데이터를 토대로 작성한 것입니다.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풍부하고 정확한 내용을 담아 가겠습니다.
Kukmin Ilbo (Korea) 08/05/2020 05:09
“아내가 폭발 후 2~3시간 동안 귀가 먹먹하다고….” 대규모 폭발이 일어난 레바논의 수도 베이루트에 거주하는 한인들이 5일 사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들은 폭발 참사에 큰 충격을 호소하며 “국제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베이루트에 사는 한국인 전표돈(52) 목사는 이날 연합뉴스에 “어제 집 밖에 있다가 폭발 소리와 강력한 후폭풍을 직접 느꼈다”며 “갑자기 바람이 몰려들었기 때문에 폭발을 직감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집은 폭발 현장과 8㎞ 떨어져 있는데도 주변 사람들이 다 밖으로 나가 ‘폭발이 일어났다’고 말했다”면서 “아내는 폭발 소리에 2~3시간 동안 귀가 먹먹했다”고 덧붙였다. 전 목사는 “현재 레바논은 바닥을 치고 있는 경제 파국으로 병원 직원들이 많이 해고됐다”면서 많은 부상자가 제대로 치료를 받을 수 있을지 걱정”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레바논은 국제사회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다. 한국에서도 레바논에 다양한 지원을 해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레바논 교민 김성국(52)씨도 “우리 집은 베이루트 밖에 있어서 폭발을 직접 느끼지는 못했지만, 베이루트 교민들은 대부분 폭발 소리와 진동을 느꼈다고 한다”며 “일부 교민분들은 집 천장이 무너지고 유리창이 깨져서 다른 곳으로 피신했다”고 말했다. “교민 중 일부는 폭발에 놀라 가슴이 두근거리고 손이 떨리는 증상을 호소하고 있다”고도 했다. 한국 외교부에 따르면 레바논에는 유엔 평화유지 활동을 위해 파견된 동명부대 280여명 외에도 국민 140.

Energy

Business Issues

Companies - Public

Companies - Venture Funded

Chemicals - Agricultural

Chemicals - Industrial

Commodity Prices

Financial Results

Global Markets

Global Risk Factors

Government Agencies

Information Technologies

Legal and Regulatory

Political Entities

Sources

Strategic Scenarios

Trends

Hints:

On this page, you see the results of the search you have run.  You may also view the following:

  •  Click on this drop-down menu on the right hand side of the page, to choose between the machine learning-produced Insights Reports, or the listing of concepts extracted from the results, in chart or list format. 


  •  View the number of search results returned for the search in each of your collections, and click on any of those numbers to view the entire listing of results from the chosen collection.

  •  Use the search adjustment drop-downs to change the scope, sorting, and presentation of your results.

  •  Show or hide the record’s caption (content description).

  •  Show actions that can be made with the search result record.

  •  Click on the Save button after running your search, to save it so that its results will be updated each time relevant new content is added to the designated collection. You may choose to be notified via search alerts.

Click here for more info on Search Results

Click here for more info on Machine Learning applications